야구 예능 프로그램 ‘마녀들’ 주인공, 혼합현실(MR) 콘텐츠로 재탄생TV 시청하며 동시에 출연자들 AR로 실시간 소환콘텐츠 보유한 방송사와 MR기술 보유한 통신사 본격 협업
  • SK텔레콤은 야구 예능프로그램 '마녀들-그라운드에 서다'의 예고편을 혼합현실(MR∙Mixed Reality) 형태로 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고객들은 관련 콘텐츠를 ‘점프AR’ 플랫폼을 통해 볼 수 있다.

    마녀들은 지난해 12월 OTT 플랫폼인 웨이브(WAVVE)를 통해 선공개 됐다. 지상파 방송사인 MBC에서도 1월 13일부터 정규 방송되고 있다.

    SK텔레콤은 마녀들 주요 출연자 7명을 T타워 1층에 위치한 ‘점프스튜디오’에서 볼류메트릭 비디오 캡쳐(Volumetric Video Capture) 기술로 촬영했다. 실감나고 다채로운 모션을 가진 AR캐릭터로 구현한 것.
     
    마녀들 시청자들은 프로그램을 시청하면서 ‘점프 AR’ 플레이어 앱에서 실시간으로 출연자들의 캐릭터를 AR로 소환해 시공간을 넘나드는 새로운 안방극장을 체험할 수 있다.

    마녀들의 예고편 영상도 AR과 가상공간이 어우러진 혼합현실 콘텐츠로 제작된다. SK텔레콤은 점프스튜디오를 통해 구현한 출연자들의 AR캐릭터를 가상의 야구장에 소환해 약 1분 분량의 MR 예고편을 제작했다. 해당 영상은 1월 18일부터 MBC의 유튜브 채널 ‘엠빅뉴스’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국내 지상파 방송의 예능 프로그램 예고 영상이 MR 형식으로 제작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SK텔레콤측은 이러한 시도가 혼합현실 콘텐츠에 대한 대중의 관심과 친밀도를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지난해 마이크로소프트(MS)와 협업해 아시아 최대 혼합현실 콘텐츠 제작소인 ‘점프스튜디오’를 개소한 바 있다. 점프스튜디오는 MS의 볼류메트릭 비디오 캡쳐 기술로 인물의 역동적인 움직임을 홀로그램 비디오로 구현했다. 여기에 SK텔레콤의 'T 리얼 플랫폼’의 공간인식·렌더링 기술을 접목해 홀로그램과 현실 공간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진 콘텐츠를 완성할 수 있다.

    전진수 SKT MR서비스CO장은 “앞으로도 방송∙영화∙콘서트 등 다양한 문화 영역과 협업을 통해 MR엔터테인먼트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