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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남부발전(사장 신정식)은 28일 기업정보 소통을 위한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내달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남부발전은 위드(With) 코로나시대에 발맞춰 대국민 비대면 소통강화를 위해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구축함으로써 기업정보에 대한 접근성 강화로 국민편의 증진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지난해 사내망 챗봇(My KODI) 도입으로 법인카드 전표 처리 절차의 간소화와 업무 편의성을 높인 남부발전은 국민이 원하는 정보에 쉽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AI) 기반의 업무상담 서비스를 구축하기로 했다.
챗봇은 남부발전을 찾는 주요 고객들이 궁금해하는 △채용 △중소기업 지원 △REC(신재생에너지 인증서) 거래 △방문·견학 신청 등의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서비스는 고객이 챗봇 대화창을 통해 간단한 단어나 문장으로 질문하면 실시간으로 대응하거나 요청한 정보와 가까운 메뉴로 안내를 시행하며, 중기 지원사업 공모 등 동반성장사업에 챗봇 상담 외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생기면 챗봇에서 바로 남부발전 직원과 상담을 연결한다.
남부발전은 챗봇 도입으로 고객의 만족도 제고는 물론 내부 업무효율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남부발전 관계자는 “디지털뉴딜정책 강화 추세는 AI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대국민 비대면 행정서비스 확대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음을 보여준다”며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빅데이터, AI, 사물인터넷(IoT) 등 다양한 기술접목으로 대국민 행정 편의성을 향상하는데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