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부터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행포스트코로나 시대 기업 사회적 책임, 지속가능경영 중요성 강조장애인의류리폼지원 캠페인 국가별 사회공헌 사례 중 하나로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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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클로의 모기업 패스트리테일링은 지속가능한 조직으로 거듭나기 위한 기업의 비전과 성과를 담은 ‘2021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23일 발표했다.
패스트리테일링은 ‘옷의 힘으로, 우리 사회를 아름답게’라는 지속가능경영 이념 아래 옷을 통해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2006년부터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행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경영 비전을 강조해 왔다.
이번 보고서는 전 세계를 휩쓴 코로나19로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인식이 급변한 가운데 고객이 신뢰하고 구매할 수 있는 기업이 되기 위해 패스트리테일링이 기울여 온 노력과 성과를 이해하기 쉽게 전달한다.
보고서 서두에는 패스트리테일링 야나이 다다시 대표이사 겸 사장과 프랑스 철학자이자 경제학자, 미래학자인 자크 아탈리의 화상 인터뷰 전문이 공개됐다.
두 사람은 지난해 10월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해 인류가 추구해야 할 방향성과 패션업계의 역할에 관해 심도 있는 토론을 펼쳤다.
이 외에도 환경 분야 스타트업의 젊은 창업자와 고등학생, 스웨덴 올림픽위원회 CEO, 꿈을 이룬 난민 등 다양한 인물과의 인터뷰를 통해 지속 가능한 사회가 무엇인지에 대한 여러 관점과 이야기를 풀어냈다.
야나이 다다시 대표이사 겸 사장은 보고서를 발표하며 “기업은 다음 세대에게 더 나은 세상을 물려주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더 나은 세상을 위해 어떤 경영을 해야 하는지 진지하게 고민하고 행동해야 한다”며 “유니클로는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통해 이러한 물음에 대한 답을 찾고 실행하는 기업이 되겠다는 다짐을 되새기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