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 업그레이드 지원기간 1년씩 추가사업 종료 후에도 서비스센터 지속 운영질서있는 퇴진 통해 소비자 신뢰 이어가
  • ▲ LG 윙. ⓒLG전자
    ▲ LG 윙. ⓒLG전자
    LG전자가 휴대폰 사업 종료 이후에도 사후 서비스를 지속한다고 강조했다.

    15일 LG전자는 휴대폰 사업 종료 이후에도 LG 휴대폰을 사용하는 고객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이전과 동일한 사후 서비스를 지속한다고 밝혔다.

    스마트폰 사업은 종료하지만 질서있는 퇴진을 통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고 소비자들의 신뢰를 이어나가겠다는 의미다.

    앞서 LG전자는 지난 5일 이사회에서 오는 7월 31일자로 휴대폰 사업을 종료하기로 결정했다. 급변하는 휴대폰 시장에서 사업의 영속성을 확보하기 어렵다고 판단한 것이다.

    LG전자는 최근 휴대폰 사업 종료에도 운영체제(OS) 업그레이드 지원 기간을 기존 프리미엄 모델 2년, 일부보급형 모델 1년에서 각 1년씩 추가해 프리미엄 모델 3년, 일부 보급형 모델 2년으로 연장하기로 했다. 이에 지난해 출시한 LG 벨벳과 LG 윙의 경우 오는 2023년까지 운영체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LG전자 측은 휴대폰 사업 종료 이후에도 고객들이 안심하고 LG 휴대폰을 사용하고, LG 제품을 마지막까지 믿고 구매한 고객 신뢰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담아 보답하기 위해 운영체제 업그레이드 지원을 확대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통상 소비자의 스마트폰 교체 주기가 2년 이내임을 감안하면 지금 당장 신제품을 구매해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기존 사용자는 물론, 현재까지 출시된 스마트폰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사업 종료 이후에도 서비스센터 및 콜센터를 지속 운영할 예정이다.

    배터리, 충전기, 전원 케이블, 이어폰 등 LG전자 모바일 제품의 소모품은 사업 종료 이후에도 서비스센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모든 고객은 사후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고객들이 불편함 없이 LG전자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OS 업그레이드 및 SW 업데이트도 제공된다.

    LG전자는 판매 제품에 대해 끝까지 책임지고 사후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가치를 실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사업 종료 이후에도 글로벌 시장에서 국가별 기준과 법령에 따라 A/S, 부품 공급에 만전을 기한다.

    국내의 경우 휴대폰 A/S는 제품의 최종 제조일로부터 4년 지원한다. LG 휴대폰을 사용하는 고객은 전문 수리 역량을 갖춘 엔지니어들이 있는 전국 120여개 서비스센터를 기존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

    간편결제 서비스인 LG 페이도 사업종료 후 최소 3년간 유지된다.

    LG전자는 통신사업자 등 거래선과 약속한 제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오는 5월 말까지 휴대폰을 생산한다. 고객은 사업 종료 이후에도 유통 재고가 소진될 때까지 운영체제 업그레이드, A/S 등 사후지원 걱정 없이 휴대폰을 구매할 수 있다.

    LG전자는 휴대폰 A/S는 제품의 최종 제조일로부터 최소 4년간 지원한다.

    일각에서는 LG 스마트폰의 사업 종료가 과거 팬택의 스마트폰 사업 철수와 닮아있다며 우려를 표하고 있지만, 팬택은 스마트폰 단일 사업만 했던 만큼 철수 후서비스 센터를 유지할 수 없었던 반면 LG전자 서비스 센터는 그대로 유지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업계에서는 LG 스마트폰이 철수를 결정했지만, LG전자가 사후 지원을 약속한 만큼 합리적인 가격의 스마트폰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기회라고 보고 있다. LG전자 스마트폰은 사업 종료일 이후라도 판매처 별 재고 소진 시까지 구매 할 수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국가별 기준과 법령에 따라 안정적인 사후 서비스 제공 및 수리 부품 공급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며 "끝까지 진정성 있는 모습으로 고객의 가치를 지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