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 블록체인 RPG 게임 게임 아이템에 NFT 기술 적용 거래 지원게임 플레이하며 토네이도 토큰 획득 가능
  • 위메이드트리는 31일 자체 개발한 신작 블록체인 게임 ‘크립토네이도 for WEMIX’(CrypTornado for WEMIX)를 한국 등 일부 국가를 제외한 약 174개국에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프리오픈했다.

    ‘크립토네이도 for WEMIX’는 실사풍 그래픽의 Idle RPG(방치형 역할수행 게임)로, 다양한 스킬과 장비를 조합하여 플레이할 수 있다. 몬스터를 물리쳐 스킬과 장비를 업그레이드시키고, 캐릭터는 플레이와 환생을 통해 성장한다. 

    습득한 아이템은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로 만들어 보관할 수 있다. 위메이드트리가 서비스하는 블록체인 게임에 NFT가 도입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용자들은 게임을 하면서 게임 토큰 ‘토네이도’를 채굴할 수 있다. 토네이도 토큰은 인게임 상품 구매와 아이템 NFT 변환에 사용할 수 있다. 위메이드트리의 첫 블록체인 게임 ‘버드토네이도 for WEMIX’에서도 획득 및 사용할 수 있는 호환 가능한 토큰이다. 

    토큰과 NFT는 디지털 자산 지갑 ‘위믹스 월렛(WEMIX Wallet)에 보관하고 관리할 수 있다. 월렛 내의 탈중앙화 거래소 위믹스 덱스(WEMIX DEX)에서는 토네이도와 위믹스 토큰을 서로 교환할 수 있다. 향후 월렛에 추가될 NFT 마켓에서는 유저들끼리 NFT로 변환된 아이템 거래를 할 수 있다.

    ‘크립토네이도 for WEMIX’의 정식 오픈 후 애플 앱스토어 버전도 출시 예정이다. 정식 오픈이 되어도 사전 오픈 기간에 플레이했던 데이터는 초기화되지 않고 그대로 남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