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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이 올 하반기부터 사업조직 및 IT개발조직을 융합한 공동업무 조직인 '융합센터'를 신설한다고 30일 밝혔다.'융합센터'는 사업의 기획·개발·운영을 통합해 수행하는 조직으로 3개소를 우선 도입한다. 융합센터는 사업조직과 개발조직간 유기적으로 업무를 개선하고, 농협은행의 디지털전환(DT)을 가속화하는 역할을 맡는다.권준학 은행장은 "NH농협은행은 올 하반기 사업·개발조직을 융합하고 소비자보호 조직을 강화해 고객경험 및 가치 제고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먼저 스마트뱅킹, 기업디지털뱅킹 융합센터는 고객의 앱 리뷰, 제안사항 등을 실시간으로 반영하고, 벤치마킹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빠르게 개선할 계획이다.또 AI 융합센터는 권 행장이 취임 초부터 강조해왔던 분야로, 각 부서가 인공지능(AI)을 접목하여 업무프로세스를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NH농협은행은 하반기 중으로 소비자보호지원단을 신설해 소비자보호 관련 조직의 운영을 내실화하고 전문성을 강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