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눈높이 맞춘 음원 기반 2D 애니메이션 콘텐츠 제작롯데월드 캐릭터들과 함께 즐기는 놀이 교육 영상 제공캐릭터 IP와 콘텐츠 역량 활용해 사업 다각화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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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월드가 캐릭터 IP를 활용한 온라인 놀이교육 콘텐츠 사업에 진출한다. 롯데월드는 손님들에게 즐거운 놀거리와 추억을 선사한다는 업의 본질을 이제 오프라인을 넘어 온라인 영역까지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앞으로도 롯데월드의 핵심역량인 캐릭터 자산과 콘텐츠 제작 경험을 활용해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며 도전과 혁신을 이어간다는 포부다. 

    20일 롯데월드에 따르면 영유아 대상 유튜브 채널 '로티프렌즈'를 오픈하고 온라인 콘텐츠 제작 유통 시장에 본격 나선다.

    최근 코로나 19 상황에 따른 홈 엔터테인먼트와 온라인 콘텐츠 수요는 급격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저출산으로 영유아 1인당 지출이 증가하고 놀이 및 체험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 러닝이 강조되고 있는 실정이다.

    시장 트렌드에 발맞춰 롯데월드는 영유아 및 가족 타깃에 대한 높은 이해도, 캐릭터 상품개발 노하우 등 지난 32년간 테마파크를 운영하며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온라인 콘텐츠 시장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사업을 다각화 한다는 방침이다.

    로티프렌즈 채널은 영유아가 쉽고 흥미롭게 볼 수 있는 음원 기반의 2D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매주 새롭게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인기 동요, 생활습관과 관련된 학습 콘텐츠 뿐 아니라 아쿠아리움, 테마파크 등 롯데월드 브랜드 자산을 활용한 놀이 및 체험활동 콘텐츠 등 다채로운 내용의 영상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로티를 비롯한 롯데월드 캐릭터들을 영유아 눈높이에 맞게 귀엽고 친근한 모습으로 리디자인(Re-Design)해 아이들이 좀 더 친숙하게 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롯데월드 로티프렌즈는 올해 300여편의 콘텐츠를 제작하여 순차적으로 업로드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유튜브를 시작으로 다양한 키즈 플랫폼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또한 캐릭터 IP 인지도를 확보하고 이를 바탕으로 추후 교육, 게임, 공연 등 영유아 콘텐츠 사업을 지속적으로 다각화 한다는 목표다. 

    롯데월드는 손님들에게 즐거운 놀거리와 추억을 선사한다는 업의 본질을 이제 오프라인을 넘어 온라인 영역까지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앞으로도 롯데월드의 핵심역량인 캐릭터 자산과 콘텐츠 제작 경험을 활용해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며 도전과 혁신을 이어간다는 포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