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연락처 기반 초대에 URL 링크 초대 기능 더해져URL 링크 통해 바로 회의 참여 ‘게스트 참여 기능’도 추가
  • SK텔레콤 영상회의 서비스 ‘미더스(MeetUs)’가 ‘URL 링크 초대 기능’ 추가로 국민 영상회의 서비스로 업그레이드된다.

    SK텔레콤은 자사의 영상회의 서비스 미더스에 ‘URL 링크 초대 기능’을 업데이트, 확장성과 범용성을 넓혔다고 3일 밝혔다.

    URL 링크 초대 기능은 사용자가 영상회의를 개설한 후 해당 회의에 접속할 수 있는 URL을 생성해 참석 대상자에게 전달하는 기능이다. 줌(Zoom)이나 구글미트(Google meet) 등 영상회의 서비스에서 많이 쓰이는 방식이다.

    이번 URL링크 초대 기능 추가를 통해 보다 다수의 참석 대상자를 미더스 설치 및 가입 여부와 상관없이 편리하게 초대할 수 있게 됐다. 영상회의 개설자가 참석 대상자에게 URL링크를 전달하면 기존 사용자는 URL링크 클릭으로 영상회의에 입장하게 된다. 미더스 미설치·미가입자의 경우는 앱 다운로드 페이지로 안내된다.

    SK텔레콤은 URL 링크 초대 기능과 함께 ▲게스트 참여 기능 ▲회의 ID 기능 등을 추가했다. 게스트 참여 기능으로도 영상회의 참여에는 문제없으나, 가입 후 로그인 상태로 이용하면 ▲연락처를 통한 PUSH 초대 ▲진행 중인 영상회의에 재입장 가능 ▲회의 중 기기전환(태블릿→스마트폰, 스마트폰→PC 등)등 미더스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향후 ▲한 화면에 최대 36명까지 표현되는 ‘갤러리뷰’ 기능 ▲화면 레이아웃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는 ‘화면 커스텀’ 기능 ▲웹브라우저·크롬북(크롬OS) 지원 등 사용자 편의를 위한 기능을 지속 추가할 예정이다.

    이현아 SK텔레콤 AI&CO장(컴퍼니장)은 “미더스가 다양한 분야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도록 여러 기능을 개발 중”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