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제주 첫 취항연말 동남아 운항"차별화된 하이브리드형 서비스 제공"JC파트너스 600억 추가 투자 결정
  • 신생 항공사 에어프레미아가 국내 항공업계 재편 속 적극적인 투자 유치와 타사 대비 차별화한 서비스로 생존을 위해 사력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11일 김포-제주간 첫 취항한 에어프레미아 YP541편(보잉 787-9)은 탑승률 100%를 기록하며 309석을 모두 채웠다.


    10월30일까지 하루 2차례 왕복하는 에어프레미아의 좌석은 이코노미35와 프레미아42 두 가지.

    좌석 간 간격은 각각 35인치와 42인치형으로 글로벌 항공사 이코노미석 중 가장 넓다.

    대형항공사(FSC)의 고품질 서비스와 LCC의 합리적 비용을 동시에 갖춘 하이브리드항공사(HSC)를 지향하는 상징이다.

    심주엽 에어프레미아 대표는 취항 기념 온라인 간담회에서 "중대형 항공기로 중장거리 노선을 운항할 예정"이라며 "국내선을 통해 차별화한 좌석 구성 등을 경험한 고객들은 향후 중장거리 노선에서도 향상된 서비스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에어프레미아는 제주 노선이 만료되는 11월부터는 해외 노선 취항을 염두에 두고 있다. 11~12월 동남아나 일본 등을 시작으로  내년 2분기에는 인천~로스앤젤레스 취항을 단기 목표로 삼았다.

    세계적 항공기 리스사 ALC와 추가 계약도 체결했다. 연말 또는 내년초까지 3호기를 도입하고 향후 추가 도입이나 구매도 고려하고 있다.  2호기는 9~10월, 3호기는 연말 또는 내년 초가 도입 시기로 잡혔다.

    금창현 영업본부장은 "승객들이 기압과 습도 등 기내 환경면에서도 다른 항공사들과 차이를 느낄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1시간 남짓인 국내 노선에는 과하다고 느낄 수 있지만, 향후 중장거리 노선을 취항했을 때 승객들이 넓은 좌석과 기내 환경을 기억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김치원 JC파트너스 전무는 "투자를 결정하기 어려운 시기였지만, 에어프레미아 비즈니스가 차별적이고 이를 추진하는 경영진도 인상적이었다"며 "지금까지 650억원 투자를 확정했고, 향후 추가적으로 약 600억원을 조성해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현재까지 확정된 투자금 650억원 중 400억원을 투자 완료했으며, 나머지 250억원도 연내 집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심 대표는 "항공업계가 혼란스러운 상황이지만 이런 상황을 지나서 살아남는 항공사에는 업황 회복에 따른 과실이 있을 것"이라며 "에어프레미아는 장거리 노선 경쟁력이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