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E 수요 높은 주요 상담 프로그램 제공접근성 및 탐색 효율성 높여SME 밀착지원 강화
  • 네이버 엑스퍼트가 SME를 위한 비즈 전용 상담 프로그램을 출시한 것에 이어, 이를 한데 모아 접근성과 탐색 효율성을 높인 사업자 전용 웹 페이지 '비즈 홈'을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네이버 엑스퍼트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1:1 유료 상담 또는 온라인 클래스를 통해 사용자들과 만날 수 있는 플랫폼이다. 네이버는 지난 3월 말 SME 전용 상담 프로그램을 출시하고 소규모 사업자에게도 꼭 필요한 세무·노무·회계·특허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사업자를 연결하고 있다.

    네이버 엑스퍼트가 내놓은 SME 전용 상담 프로그램에는 5개월 간 1만 여건의 상담이 이뤄졌다. 현재 상담은 약 700개, 전문가는 350여명이 활동하고 있다. 특히, '세무'와 '노무' 분야는 올해 상반기 상담만 전체 거래 건의 36%, 25%를 차지하며 SME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사업 운영 과정에서 자주 생기는 고민과 궁금증을 언제 어디서든 전문가와의 간단한 상담으로도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초보 사업자에게 인기가 많다. 

    이에 더해, 네이버 엑스퍼트는 사업자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컨설팅 받을 수 있도록 비즈 상담만 한데 모아 별도의 전용 웹 페이지 비즈 홈을 구축했다.

    비즈 홈에서는 네이버 엑스퍼트의 다양한 상담 중 사업자 수요가 높은 경영·경제, 법률 분야의 상담을 선별해 보기 쉽게 제공한다. 또한 그 동안 엑스퍼트에서 상담이 많이 이루어진 주요 분야의 대표 케이스 별로 사용 예시 등 자세한 가이드를 함께 확인할 수 있어 처음 이용하는 사업자도 보다 쉽게 검색하고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

    네이버 엑스퍼트는 기존 인기 상담 분야인 세무·노무 등에 더해 하반기에는 마케팅·홍보 등 판매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는 분야 및 사업자가 평소 사업을 진행하며 마주할 수 있는 일상적인 문제까지 상담이 가능하도록 주제를 확장해 사업자 밀착지원을 지속 강화할 계획이다.

    강춘식 네이버 엑스퍼트 리더는 "네이버 엑스퍼트는 높은 접근성에 더해 1:1이고 비공개로 진행되는 맞춤형 컨설팅으로 사용자 만족도가 높다"며 "앞으로도 사업자들의 안정적인 사업 기반 마련에 보탬이 되고 전문가에게는 전문분야를 강화하고 새로운 시장에서 잠재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 엑스퍼트는 비즈 홈 오픈을 기념해 세무, 경영 컨설팅 등 주요 분야의 상담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상담권을 3만여명에게 선착순으로 지급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