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보졸레 대표하는 ‘가메’ 와인 5종 선봬가벼운 탄닌의 느낌과 풍부한 과실향이 특징대형마트, 편의점서 구매 가능…사전예약 접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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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은 2021년산 햇와인 ‘보졸레 누보(Beaujolais Nouveau)’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보졸레 누보’는 프랑스 보졸레 지역을 대표하는 품종인 ‘가메(Gamay)’로 만든 레드와인 5종이며, 조르쥐 뒤뵈프 보졸레 누보(Georges Duboeuf Beaujolais Nouveau) 1종, 조르쥐 뒤뵈프 보졸레 빌라쥬 누보(Georges Duboeuf Beaujolais Villages Nouveau) 3종, 조셉 드루앙 보졸레 누보(Joseph Drouhin Beaujolais Nouveau) 1종으로 구성됐다.

    보졸레 누보는 프랑스 보졸레 지방에서 생산되는 햇와인으로 매년 9월 초에 수확한 햇포도를 4~6주간 숙성해 11월 세 번째 목요일에 출시한다. 일반적인 레드 와인과 달리 가벼운 탄닌의 느낌과 풍부한 과실향이 특징인 와인이다.

    특히, ‘조르쥐 뒤뵈프’의 보졸레 누보는 프랑스의 보졸레 지역에서만 소비되던 보졸레 누보를 ‘그 해에 갓 생산된 와인을 마신다’는 가치를 담아 전 세계적으로 유행시킨 보졸레 누보의 선구자 ‘조르쥐 뒤뵈프’가 만든 정통 ‘보졸레 누보’다. 올해 처음 선보이는 조셉 드루앙은 13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부르고뉴 지방의 대표적인 와이너리로 꼽히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와인부문 관계자는 “2021년 보졸레 누보는 4월의 기온이 예년보다 낮아 어려움이 많았지만 어느 때보다 집중도가 뛰어나다”며, “일반적인 레드 와인과 달리 차갑게 마실 때 최고의 맛을 내며, 어떠한 음식과도 잘 어울린다”고 전했다.

    한편, ‘보졸레 누보’5종은 는 전국 백화점, 대형마트, 편의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편의점 GS25에서는 전국 점포 출시 전 10일까지 스마트 오더 시스템을 갖춘 모바일 앱 ‘와인25 플러스’를 통해 사전 예약 접수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