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마의자 기업 최초 선정2015년 수출 시작해 5년만에 약 40배 성장2021년 전년비 200% 이상 성장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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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디프랜드는 2021년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에서 안마의자 품목 기업으로 신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은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며 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국내 수출의 활성화에 기여한 상품과 생산 기업을 산업통상자원부가 선정, KOTRA가 공식 인증하는 제도다.

    구체적으로 세계 시장 점유율 5위 이내이며 5% 이상인 상품, 국내 동종 상품 생산기업 중 수출액 1위이며 30% 이상 차지하는 기업이어야 선정이 가능하다.

    바디프랜드는 이번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에 안마의자 기업 최초로 이름을 올리며 수출 경쟁력을 입증받았다고 강조했다.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바디프랜드는 2020년 상반기 기준 세계 안마의자 시장에서 7.5%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다. 안마의자의 종주국이었던 일본의 파나소닉, 이나다훼미리 등을 제치고 2017년 처음 세계 1위를 차지한 이후 4년째 세계 시장의 정상을 지키고 있다.

    글로벌 안마의자 시장은 2020년 기준 약 53억불(약 5조8000억원)로 추정된다. 바디프랜드는 2015년 안마의자 수출을 시작, 2017년부터 본격적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하며 2020년 기준 40배의 성장을 이뤄냈다. 수출 실적이 좋아진 올해는 전년 대비 200% 이상 성장이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