닐슨미디어코리아 분석 결과 5위 기록11월 15~21일 이용자 101만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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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디즈니+
디즈니+가 100만명이 넘는 주간 이용자를 확보하며 국내 탑5 서비스에 안착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시장조사업체 닐슨미디어코리아는 1일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 OTT 이용 현황을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디즈니+는 11월 12일 출시 이후 지난달 15~21일 주간 이용자 101만명을 기록했다. 넷플릭스(471만명), 웨이브(188만명), 티빙(165만명), 쿠팡플레이(110만명)에 이은 5위다.닐슨미디어코리아는 "디즈니+가 출시 직후 주간이용자 101만명으로 탑5에 진입했다"며 "OTT 시장에서 단기간에 다수의 충성 이용자를 확보했다"고 분석했다.한편 모바일인덱스 조사에서는 출시일인 지난달 12일에 59만 3000여명이던 일간 이용자수가 일주일 후인 19일에는 41만 9000여명으로 급락한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