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평택시에 인테리어 업계 최대 규모로 조성인테리어 기본 공사부터 총 15대 공종별 이론 강의장-실습장 갖춰연 160회 교육과정 운영, 3천명 이상 전문 시공인력 육성… 일반인도 가능
-
LX하우시스가 인테리어 시공인력 양성을 위한 종합 시공 교육 훈련시설을 오픈하며 국내 인테리어 시장의 시공 품질 향상에 나선다.10일 LX하우시스에 따르면 최근 경기 평택시 진위면에서 'LX Z:IN 종합시공아카데미(가칭)' 개관식을 열었다.이곳은 연면적 3650㎡ 규모로 조성됐다. 이는 국내 인테리어 업계 시공인력 교육 시설 가운데 최대 규모다.철거, 설비, 전기 등의 인테리어 기본 공사부터 창호 주방 욕실 바닥재 중문 도어 인조대리석 등 제품 관련 시공까지 15대 공종별 이론 강의장 및 실습장을 두루 갖췄다.
실습장은 벽체, 급수, 배수는 물론 규모에서도 실제 인테리어 공사 현장 환경 및 조건을 동일하게 구현했다.특히 국내 인테리어 시공인력 교육 시설 가운데서는 유일하게 합숙 시설(30개실)을 갖춰 보다 집중적인 교육이 가능하다.전 공종별로 교육생의 직무 성장 경로에 따라 신규, 인증, 향상 등 3단계로 교육과정을 세분화해 향상 단계까지 마친 인력들이 최종적으로는 시공 명장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LX하우시스는 내년부터 이곳에서 연간 160회가량의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매년 3000명 이상의 전문 인테리어 시공인력을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이곳에서 운영하는 교육과정에는 LX하우시스 및 협력사 직원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시공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도 참여할 수 있다.이에 LX하우시스는 신규 시공인력 확보 및 직원 교육 등에서 어려움을 겪었던 중소 협력사들의 고민을 덜어주는 상생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강계웅 LX하우시스 대표는 개관식에서 "시공은 고객이 회사와 만나게 되는 중요 접점 중 하나이며 고객은 시공된 인테리어 제품을 두고두고 사용하기에 매우 민감하고 중요한 영역"이라고 말했다.이어 "'LX Z:IN 종합시공아카데미'는 LX하우시스가 토탈인테리어 시장에서 일등 사업자가 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명장 수준의 다수의 시공인력을 배출해 국내 인테리어 시장 전반의 시공 품질 향상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