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온라인·서비스 기반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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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렌터카가 모빌리티 서비스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기존 'DT추진실'을 '데이터 사이언스 랩'으로 변경하고, 차량·고객·시장 데이터 수집·분석 기술의 허브 역할을 담당하도록 했다.
'모빌리티 BM개발 Lab'을 신설하고, 산하에 'BM개발실'과 '고객가치혁신실'을 뒀다.'스마트링크 BU'를 대표이사 직속으로 편제해 데이터, 테크 기반 독자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했다.또 온라인 플랫폼 BU'를 대표 직속으로 확대 개편하고 산하의 '마케팅전략실'과 '제주 EV Park' 와 함께 온라인 플랫폼 전환을 위해 주도하도록 했다.
특히 '제주 EV Park'는 2025년까지 보유 전 차량인 3000대를 전기차로 100% 전환한다.
이밖에 '중고차사업부'를 '중고차 플랫폼 BU'로 이름을 바꿔 렌탈본부 산하에 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