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관리-경영 성과 창출 등 탁월한 리더십 인정에쓰오일, 브랜드 경영 부문 5년 연속 종합대상 수상"진정성 있는 소통 통해 가장 신뢰받는 브랜드로 성장"
  • ▲ 이봉서 한국능률협회 회장(좌)과 후세인 알 카타니 에쓰오일 CEO가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쓰오일
    ▲ 이봉서 한국능률협회 회장(좌)과 후세인 알 카타니 에쓰오일 CEO가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쓰오일
    에쓰오일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1년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최고경영자상과 브랜드 경영 부문 5년 연속 종합대상을 받았다.

    14일 에쓰오일에 따르면 '한국의 경영대상'은 대한민국 최고 권위의 경영혁신 분야 시상 제도로, 적극적인 리더십을 발휘한 최고경영자와 브랜드 경영, 고객 만족 경영, 상생 경영 등 각 영역에서 성과가 탁월한 기업을 선정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후세인 알 카타니 에쓰오일 CEO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도 탁월한 위기관리 리더십을 발휘해 뛰어난 상과를 창출하고 진정성 있는 ESG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최고경영자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알 카타니 CEO는 '최고의 경쟁력과 창의성을 갖춘 친환경 에너지 화학기업'의 비전 달성을 위해 CEO 리더십을 바탕으로 수익성 있는 지속가능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

    특히 안전문화의 중요성과 ESG경영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기업문화를 혁신했으며 신규 첨단 석유화학 복합설비(RUC&ODC)를 중심으로 경제성을 극대화하는 전략적 의사결정으로 회사의 수익성 있는 지속가능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브랜드 측면에서도 일관되고 차별화된 브랜드 마케팅을 펼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아 브랜드 경영 부문 5년 연속 종합대상을 받았다.

    에쓰오일은 고객, 시장 및 브랜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통합적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소비자들과 적극 소통하는 브랜드 정체성을 일관되게 유지하고 있다.

    에쓰오일 측은 "이번 수상은 코로나19 팬데믹 등으로 급변하고 있는 에너지 산업에서 뛰어난 CEO 리더십을 바탕으로 지속가능 성장을 추구한 노력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진정성 있는 소통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해 가장 신뢰받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