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연수 "고객 경험 연결…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날 것"데이터·상품력·인프라 구축 꼽아"진정한 통합 GS리테일로, 유통시장의 절대 강자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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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 부회장이 “고객의 모든 경험을 연결하고 데이터로 공감하며 상품과 서비스로 신뢰 받는 플랫폼 기업을 거듭나겠다”고 밝혔다.허 부회장은 3일 GS리테일의 비전 선포식에서 ‘진심을 담은 서비스와 공감의 디지털 기술로 당신만의 더 나은 일상을 함께 합니다’라는 고객과의 약속을 밝혔다. 임직원들에게는 GS리테일만의 새로운 조직가치와 일 하는 방식의 내재화를 주문했다.허 부회장은 올해의 경영 전략으로 △데이터 중심의 고객만족 최우선 경영 △상품력 강화를 위한 전사 역량 결집 △통합 시너지 창출을 위한 성장 인프라 구축을 꼽았다.그는 “온·오프라인 전 채널에서 수집되는 빅데이터를 통합, 활용해 개인화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GS리테일의 채널 내에서 생애 주기 별로 새로운 고객 경험을 끊임없이 제공해 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이어 상품력 강화를 핵심 경쟁력으로 꼽았다.
허 부회장은 “밀키트 등 차별화 된 맞춤형 상품 개발을 확대하고, 홈쇼핑BU의 인기 독점 상품을 GS더프레시에서 사전 예약 판매하는 등의 전 채널의 역량을 결집해 갈 것”이라며 “신선식품의 원물 확보, 저장, 가공, 배송에 이르는 전 과정에 걸친 물류망 투자를 확대해 GS리테일의 전략 상품인 1차 상품의 신선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전사적 IT시스템의 최적화를 통해 디지털 물류망 구축 및 사업 효율화를 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GS리테일은 통합 시너지 창출과 성장 인프라 구축을 위해 퀵커머스, 반려동물, 식품 사업 등을 적극 육성하고 핵심 사업과의 연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앞서 지난해 GS리테일은 요기오, 어바웃펫, 쿠캣 등 13개 회사에 5500억원 규모의 직접 투자를 진행한 바 있다.허 부회장은 “임인년은 진정한 통합 GS리테일로 거듭나 유통시장의 절대 강자로 도약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며 “임직원 모두와 함께 새로운 경영방침과 약속, 비전을 기필코 달성해 최고의 고객 만족을 실현하는 2022년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