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건설사 최초 NFT 프로젝트 참여NFT·메타벅스로 새로운 고객경험제공
  • 현대건설이 업계 최초로 국내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등 새로운 영역에 도전한다.

    현대건설은 지난 10일 디지털엔터테인먼트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샌드박스)와 NFT·메타버스 분야 상호교류 및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발표했다.

    메타버스란 가공·추상을 의미하는 'Meta(메타)'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Universe(유니버스)'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세계를 말한다. 기존 가상현실에서 한단계 진보한 개념으로 실제 현실과 비슷하게 사회문화적 활동이 가능한 신개념 플랫폼이다.

    올해 창립 75주년을 맞이한 현대건설은 기념 NFT 발행을 위해 샌드박스와 협업할 계획이며 앞서 NFT 커뮤니티 합류 및 원활한 협업을 위해 샌드박스의 메타토이 드래곤즈 프로필 사진형 NFT를 확보한 바 있다.

    현대건설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NFT·메타버스 생태계조성에 기여함으로써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각적 활용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NFT 및 메타버스 관련 새로운 역량을 확보할 계획"이라며 "NFT가 메타버스산업 핵심키워드인 만큼 창립 75주년기념 NFT 발행이 신규영역 진출의 초석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샌드박스는 다양한 크리에이터와 온라인콘텐츠를 지원하는 MCN(다중채널네트워크) 기업으로 IP(자체지적재산권) 등 기존역량에 블록체인기술을 접목해 NFT 사업확장에 주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