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오픈 레고랜드 호텔 선공개사전예약률 공개 안해… "만족스러운 수준"다른 국가 대비 높은 가격대… "신규 호텔, 오픈 시기 탓"
-
국내 첫 글로벌 테마파크인 레고랜드 코리아(LEGOLAND® Korea)의 레고랜드 호텔(LEGOLAND Hotel)'이 공개됐다. 높은 가격 책정에 대해서는 신규 오픈 시설인데다 오픈 시기가 성수기와 맞물렸기 때문이라는 입장이다.레고랜드 코리아는 16일 오전 춘천 레고랜드 호텔에서 미디어 행사를 열고, 오는 7월 개장 예정인 ‘레고랜드 호텔(LEGOLAND Hotel)’의 객실 및 내부 시설을 공개했다.필 로일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사장은 "전 세계 레고랜드 중 호텔 파크 메인 입구에 위치한 한국 레고랜드 호텔이 오픈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놀라운 호텔 경험이 가능할 것이라고 기대된다"고 말했다.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입구 바로 앞에 위치한 레고랜드 호텔은 지상 4층에 총 154개의 객실을 갖추고 있다. 전 세계 레고랜드 호텔과 비교해도 위치 면에서 높은 장점을 가지고 있고, '어드벤처 플레이' 등 다른 국가에서는 시도되지 못했던 시설도 도입됐다는 설명이다.이정일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상무는 "레고랜드 호텔은 만 2세부터 12세까지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에게 최적화 되어 있는 가족지향적인 호텔이자 리조트"라며 "대부분 호텔들이 어른 위주이지만 우리 호텔은 어린이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별도 공간, 시설, 컨텐츠를 구성했다"고 말했다.레고랜드 마케팅 담당자는 "사전예약률 수치는 공개하기 어렵다"면서도 "만족스러운 수준"이라고 말했다.다만 레고랜드 호텔의 가격대를 두고 잡음이 나온다. 다른 국가의 레고랜드 호텔에 비해 크게 높은 데다 체크인-아웃 시간도 16시, 익일 11시로 투숙 가능 시간이 짧은 편이다. 레고랜드 호텔의 숙박비용은 룸 타입과 컨셉, 날짜에 따라 크게 다른 상황이지만 세금 포함 주말 기준 최소 60만원대다.다른 나라의 레고랜드 호텔은 국가마다 다르지만 아시아 국가인 일본의 경우만 해도 7월 주말 기준 30만원 후반대~40만원 초반대다. 물가가 우리나라보다 2배 가까이 높은 덴마크의 경우가 60만원 내외로 판매되고 있다.
-
특히 이곳의 부대시설은 16시부터 익일 11시, 투숙 시간에만 이용할 수 있다.
호텔에는 유아용 풀 ‘워터 플레이’, 놀이 공간인 ‘어드벤처 플레이’, 기념품 숍 ‘미니 빅샵’ 등의 편의 시설을 비롯해, 조식과 석식을 제공하는 ‘브릭스 패밀리 레스토랑’과 라운지 바인 ‘스카이라인 라운지’가 마련됐다. 하지만 이 모든 시설을 투숙 가능시간에만 이용하기는 버겁다는 지적도 나온다.레고랜드 관계자는 "가격 책정 방식은 나라 별로 다르진 않다"며 "가격대의 경우 신규 오픈인 부분도 있고, 오픈 하는 시기가 7월로 여름방학인 성수기에 해당해서 높게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