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관사 미래에셋증권과 계약내실다지며 브랜드 리빌딩 성공오는 2025년까지 매출 5000억 목표
  • K애슬레저 리딩 브랜드 안다르가 본격 IPO(기업공개) 추진에 나선다.

    안다르 모회사 에코마케팅은 21일 상장 대표 주관사 미래에셋증권과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후 절차에 따라 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에 상장 예심 청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안다르는 에코마케팅 편입 후 박효영 단독대표체제로 전환하면서 경영전반의 체질을 개선하고 상품 기획 및 연구개발에 집중 투자하는 등 전폭적인 브랜드 리빌딩을 진행해왔다. 기존 레깅스 외에도 남성 라인, 요가복 브랜드 등 다양한 애슬레저 상품을 출시했다.

    안다르의 매출은 에코마케팅이 인수하기 전 2020년 기준 700억원대에서 인수한 직후 2021년 기준 1000억원대로 성장했다.올 연말까지 매출은 1700억원대에 이를 것으로 회사는 봤다.

    안다르는 이 같은 성장세를 바탕으로 2025년까지 매출 5000억원 달성을 목표로 세웠다. 이에 IPO 절차에 따른 코스닥 입성 시 안다르의 기업 가치 역시 지금보다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최근 신애련 전 대표 등 안다르 이전 경영진들의 지분의 전체 매각으로 기존 경영진들에 의한 오너 리스크가 완전히 해소됨으로써 보다 탄력적인 IPO 추진에 속도를 낼 수 있을 전망이다.

    박효영 안다르 대표는 “지난 해 5월 이후 기존 안다르에 적재돼 있던 여러 리스크를 해소해 나가고 경영정상화에 힘쓴 결과 애슬레저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와 안다르의 잠재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번 IPO를 통해 안다르의 브랜드 가치제고와 주주 이익실현 등 좋은 기회로 이어져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