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관계자와 지속가능경영 성과 공유
  • 아시아나항공 2022 ESG보고서 커버. ⓒ아시아나항공
    ▲ 아시아나항공 2022 ESG보고서 커버.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은 11일 환경·사회·지배구조(ESG)를 포함한 경영활동의 성과를 담은 첫 번째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국제 ESG 표준 가이드인 GRI 표준의 핵심적 부합방식에 의거해 작성됐다. 

    ▲변화하는 시장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수익 역량 강화 ▲ 안정적 운항 복원과 안전관리 강화 ▲ 지배구조 개선과 코로나 19 대응 등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실천 의지가 담겼다. 

    아시아나항공의 ESG 보고서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 분야로 나눠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아시아나항공의 ESG 경영 성과와 계획을 알 수 있도록 정량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쓰여졌다.

    ‘환경’ 부문에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연료절감을 통한 온실가스 배출 감축, 기후변화 관련 규제 이행, 환경경영활동 등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최근 3년간의 연료 사용량, 연료절감 활동·온실가스 배출량도 공개했다. 

    ‘사회’ 부문에서는 안전운항, 고객만족 경영, 인재경영, 사회공헌에 대한 다양한 노력을 적었다. 

    ‘지배구조’에서는 건전한 기업 지배구조와 윤리경영, 리스크 관리 활동이 다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소개됐다. 아울러 여객사업과 화물사업의 차별화 전략 등 코로나19 대응전략도 별도로 전했다.

    정성권 아시아나항공 대표는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한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하고 최고 수준의 안전 운항과 서비스로 보답할 것을 약속한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