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전체 성장률 및 전국 소상공인 카드 매출보다 높아쿠팡, 앱 광고 및 할인 프로모션 등 지원제품개발·마케팅 등 공동상품 개발 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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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쿠팡은 정부 및 지자체와 지속적으로 시행 중인 지역 상생지원 사업에 참여한 중소상공인의 올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9% 성장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동기간 쿠팡 전체 매출 성장률인 29% 보다 60%P 높다. 같은 기간 전국 소상공인 카드 매출액 10.8% 보다도 상대적으로 높은 수치다.

    쿠팡은 상생사업을 통해 새로운 판로 개척과 디지털 전환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중소상공인들에게 매출 증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쿠팡 앱 내 광고 및 할인 프로모션 지원 등 혜택을 제공하고 제품개발·마케팅·물류 등 온라인 판매 전 과정에 쿠팡의 노하우를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쿠팡의 브랜드 매니저들과 지역 중소상공인들이 머리를 맞대고 진행한 공동상품 개발 중심의 상생사업은 중소상공인들의 새로운 성장 모멘텀이 되기도 했다.

    실제로 상생지원 사업을 통해 쿠팡에 감귤을 판매하고 있는 ‘한성영농조합법인’의 경우 쿠팡 담당 브랜드 매니저와의 적극적인 공동상품 개발을 발판으로 올해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30% 성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