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물가 상승과 HMR 시장 성장성 주목… '요리하다' 전면 리뉴얼'30대 워킹맘' 타깃으로 위생·맛·편리함에 중점리론칭 기념 11월 30일까지 엘포인트 회원 대상 이벤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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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마트가 가정간편식 브랜드 ‘요리하다’를 리론칭한다고 13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요리하다는 ‘집에서 즐기는 셰프의 레시피’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브랜드 명을 제외한 컨셉, 전략, 패키지까지 모든 것을 새롭게 바꿨다.

    목표 고객의 범위를 ‘바쁜 일상 속 미식 생활을 추구하는 30대 워킹맘’으로 명확하게 설정했고, 기존 대비 젊은 이미지의 브랜드로 탈바꿈을 시도한다. 강레오 센터장 외 7명의 셰프로 구성된 FIC(Food Innovation Center)라는 경쟁사와 차별화 된 역량을 통해 셰프의 맛을 새로운 ‘요리하다’에 담았다.

    롯데중앙연구소를 활용한 자체 품질검사, 식품안전 전문업체를 통한 위생 진단 및 검사, HACCP 인증까지 총 3단계 검증을 통해 믿고 안심할 수 있는 상품을 제공한다.

    이밖에 패키지 전면에 상품의 특징적인 포인트를 엠블럼 모양으로 표시해 상품에 대한 정보를 보다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100% 국산 농산물 사용, 비건 인증, 최적화 된 조리방식, 특별한 제조 공법 등을 표시했다.

    요리하다는 롯데마트뿐 아니라 롯데슈퍼와 롯데온에서 운영하는 롯데마트몰에서도 판매한다.

    또 리론칭을 기념해 11월 30일까지 경품행사를 공동으로 진행한다. 상품 1개 이상을 구매한 엘포인트(L.Point) 회원이라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에어프라이어와 전자레인지 기능이 결합된 ‘삼성 비스포크 큐커’를 증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