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부문 24.7%, B2B 플랫폼 21% 성장신한·CJ ENM·현대차 지분교환, 사업협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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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는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8.4% 증가한 4529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대비 4.2% 늘어난 6조 4772억원으로 집계됐다.5G 무선 가입자는 전체 핸드셋 가입자 중 약 57%로 796만명이다. 홈 유선전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8% 감소했지만, 초고속인터넷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 증가했다. 지니TV로 전면 개편한 IPTV 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5.8% 증가했다.KT는 영업이익 상승 이유를 B2B 매출 증가로 진단했다. B2B 사업의 2022년 3분기 누적 수주액은 전년 대비 21% 성장했다. 이 중 AICC사업은 지난 분기에 이어 금융권을 중심으로 한 대형 구축사업의 확대로 지난해 대비 매출이 91.7% 성장했다.B2B 고객 대상 사업에서는 신규 CP사 유치에 성공하며 기업 인터넷 사업 매출이 전년대비 10.9% 증가했다. 기업통화 매출은 기업인터넷전화의 성장과 MVNO 시장 확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6.8% 늘었다.KT스튜디오지니, 나스미디어 등 KT그룹의 콘텐츠 부문 콘텐츠 자회사는 전년 대비 매출이 24.7% 성장했다. 특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성공으로 오리지널 콘텐츠의 인기와 ENA 채널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다. 나스미디어는 디지털 광고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KT와 CJ ENM은 12월 1일 시즌과 티빙의 합병을 결정했다.KT 클라우드는 1~6차 공공 클라우드 전환사업 기관 수, 시스템 수 기준 점유율 1위를 차지하며 공공 클라우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금융사업도 성장을 이어갔다. 비씨카드 매출은 지난해 대비 10.8% 늘었다. 케이뱅크의 올 3분기 말 가입자는 801만명으로 전분기 보다 18만명 늘었으며, 3분기 말 수신 잔액은 13조 5000억원, 여신잔액은 9조 8000억원을 기록했다.KT그룹은 신한은행과 지분교환을 통한 파트너십 구축, CJ ENM과의 콘텐츠 사업 전방위적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9월에는 미래 모빌리티 사업 선도를 위해 현대차그룹과 상호 지분을 취득한 바 있다. KT 서브마린은 케이블 제조사 LS전선을 전략적 주주로 유치했다.김영진 KT CFO는 “KT는 디지코와 B2B 사업의 성장을 이뤄냈다”며 “남은 기간에는 디지코 전환을 통한 성장과 수익성 중심 경영을 강화해 기업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