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제2회 촌스러버 선발대회’ 마련교촌치킨 점주 및 교촌 임직원 직접 현장 방문소방서, 초등학교, 전통시장 등에 나눔 가치 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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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나눔문화확산 프로젝트 ‘제2회 촌스러버 선발대회(Chon’s lover)’를 통해 전국에 총 ‘6000마리 치킨’을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해 시작된 ‘촌스러버 선발대회(Chon’s lover)’는 사연을 공모 받아 신청자와 함께 치킨 나눔을 진행하는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어려운 이웃을 돕고 후원하는 일반적인 사회공헌의 의미를 넘어 사회 전반에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선한 영향력을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가 담겨있다. ‘촌스러버’는 교촌과 함께 나눔을 전달하는 사람을 의미한다.

    교촌은 창립 31주년을 맞이해 지원자들의 마음을 전하는 라디오가 되어준다는 의미를 담아 지난 7월 ‘제2회 촌스러버(Chon’s lover) 선발대회, FM 30.1 초니라디오’를 마련했다.

    한 달간 사연 공모를 통해 총 120명의 촌스러버를 선정하고 각 사연에 맞춰 10월 한달 간 서울 및 경기, 충청도, 경상도, 전라도 등 전국 각지에 블랙시크릿, 허니오리지날 총 6000마리의 치킨을 전달했다.

    소방서, 초등학교, 국가 연구원, 독립야구단, 지역 전통시장 등 촌스러버의 감사함 담은 치킨을 전하며 지역 사회에 나눔의 가치를 확산했다.

    이 중 특별한 사연을 가진 4곳에는 교촌치킨 점주 및 교촌 임직원들도 동참해 나눔에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대전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경기 수원 ‘수원남부소방서 매산119안전센터’, 경북 구미 ‘구운초등학교’. 경북 포항 ‘호수할인마트’를 찾아 촌스러버의 응원과 감사함에 힘을 보탰다.

    교촌은 내년에도 ‘촌스러버 선발대회’를 통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해 사회 전반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등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 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