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경 공동 사회공헌 활동 일환상생실천기금 1500만원 출연김천지역 취약계층 근로자 자녀에 장학금 등 제공
  • ▲ ⓒ유한킴벌리
    ▲ ⓒ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가 노경 공동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상생실천기금 1500만원을 출연했다고 29일 밝혔다. 

    상생실천기금은 노동조합에서 먼저 기금을 마련했고, 이에 공감한 회사에서 기금을 추가 출연해 조성됐다. 조성된 기금은 크리넥스, 스카트 등의 제품을 공급하는 사업장이 소재한 김천시 관내 자활근로자 자녀 35명에게 장학금 및 격려품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유한킴벌리는 상생과 협력의 노경문화를 기업문화로 안착시키고 있다. IMF로 초래된 경영상의 어려움을 평생학습 기반의 4조 2교대 근무로 전환해 유연한 시간과 학습의 기회를 제공했다.

    회사 경영진은 각 사업장이 있는 대전, 충주, 김천 등을 직접 방문해 현장에 있는 사원들과의 소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상생과 협력의 노경문화가 사회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으면서 유한킴벌리는 올해 노사문화대상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유한킴벌리 노경본부장과 노동조합측은 “회사가 이룩해 온 혁신과 성장의 바탕에 사원, 회사, 소비자 모두의 가치를 향상하기 위해 노력한 노경 공동의 역할을 인정받은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서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노경이 지혜를 모으고 윈윈할 수 있도록 노력해 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