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매트·컨벡터 히터 출고량 각각 전년비 15%·34% 증가
  • 신일전자는 강추위와 고물가로 전기매트와 컨벡터 히터가 인기를 끌며 출고량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2일 밝혔다.

    열요금(난방·온수비)이 급격하게 인상된 가운데 전기매트를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올해(1월~12월 21일) 신일의 전기매트 출고량은 전년 대비 15%가량 증가했다.

    신일은 지난 10월 에너지 효율이 높은 '프리미엄 카본 카페트 매트'를 선보인 바 있다. 이 제품은 에너지 효율이 높아 우수한 난방효과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중형 사이즈 기준으로 한 달간 매일 8시간 사용할 경우 예상 전기세가 5000원 대에 불과하다.

    유럽형 컨벡터 히터도 인기다. 올해(1월~12월 21일) 신일의 컨벡터 히터 출고량은 전년 대비 34%가량 증가했다. 신일의 '컨벡터 히터'는 실내 아래 찬 공기를 데워서 위로 올라가게 하는 자연대류 현상을 이용해, 실내 공간을 따뜻하게 데워주고 온기를 장시간 유지해 준다. 

    2in1(투인원) 제품으로 스탠드형과 벽걸이형으로 사용 가능하며, 1인 가구의 협소한 주거 공간이나, 냉기가 도는 화장실 등에서 사용하기 좋다.

    임원택 신일 마케팅사업부 부장은 "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한파와 맞설 다양한 난방가전들이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