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선물세트 사전 예약 매출 전년 대비 20% ↑가성비 미국·호주산 축산세트, 지난 설 대비 3배 이상 늘어3만원대 사과·배 선믈세트도 50% 이상 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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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마트가 설 선물세트 사전 예약 현황을 분석한 결과 고물가 여파로 인한 ‘가성비’ 선물세트 수요가 급증했다고 29일 밝혔다.

    실제로 롯데마트가 설 사전예약 판매를 시작한 1일부터 27일까지의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 실적은 지난 설 대비 약 20% 증가했다. 그중에서도 가성비 상품을 찾는 고객이 늘었다는 설명이다. 

    앞서 롯데마트는 가성비 축산 선물세트로 10만원 미만의 ‘물가안정 기획세트’를 구성하고, 지난 추석보다 물량을 50% 이상 확대했다. 가성비 선물세트의 인기로 축산 선물세트의 매출은 30%이상 상승했고, 그 중 합리적인 가격의 미국, 호주산 축산 선물세트는 지난 설 대비 3배 이상 판매량이 증가했다.

    명절 선물세트를 대표하는 과일 선물세트에서도 가성비 상품이 인기다. 5만원 미만의 과일 선물세트는 지난 설과 비교해 20% 이상 판매실적이 상승했고, 그 중 3만원대 사과, 배 선물세트의 판매량이 약 50%이상 증가했다.

    더불어 홈술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으며 안주로 제격인 육포, 치즈 선물세트가 인기다. 육포와 치즈 선물세트는 대부분 5만원대 이하의 가격대로 부담없이 선물할 수 있는 가성비 상품이다.

    롯데마트는 내년 1월 11일까지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엘포인트 회원 및 행사 카드 구매 고객은 정상가 대비 최대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일정 수량 이상 구매 시 하나를 더 주는 덤 혜택 및 행사 카드로 구매시 금액대별 상품권 증정 또는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3만원 이상 구매 시 전국 무료 배송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