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 출범 이후 최연소 행장취임식 생략… 현장 행보"위기 함께 극복"
  • ▲ 황병우 대구은행장. ⓒDGB대구은행
    ▲ 황병우 대구은행장. ⓒDGB대구은행
    황병우 신임 DGB 대구은행장이 디지털 금융을 통한 미래 수익기반 확보를 강조했다.

    황 행장은 2일 취임사를 통해 "엄중한 시기 중책을 맡은바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끼며 최선을 노력을 다하는 한편 은행의 오늘을 가능케 한 주주와 고객, 지역민, 임직원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취임 소감을 밝혔다.

    그러면서 "고물가·고금리·고환율의 삼각 파도와 지역 경제 침체 장기화 등 어려움을 서민·소상공인과 함께 힘을 모아 극복하고 은행이 더 단단하게 발전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했다.

    그는 ▲함께하는 따뜻한 금융 강화 ▲찾아가는 금융 실천 ▲디지털 금융을 통한 미래 먹거리 육성 ▲기업문화 혁신 등을 실천 항목으로 꼽았다.

    이어 "올해는 위기대응 및 미래생존능력 강화를 위해 핵심 영업기반을 강화하고 미래 수익기반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구체적인 경영 목표로 핵심 영업기반 강화, 미래 수익기반 확보를 비롯해 브랜드 가치 강화, ESG(환경·사회적 책무·기업지배구조) 2.0 추진 등을 제시했다.

    황 행장은 2011년 DGB금융그룹 출범 이후 최연소 은행장이다. 대구 성광고를 졸업한 뒤 경북대학교 경제학과 및 동 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한 경제·경영 전문가다.

    지방은행 최초로 기업 경영 컨설팅을 도입하고 그룹 M&A를 총괄하는 등 금융 산업 및 조직 운영에 대한 전문성을 인정받아 은행장으로 선출됐다.

    한편 황 행장은 이날 취임식을 생략하고 대구 수성동 소재 본점 로비에서 출근하는 직원들을 직접 맞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