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 선물세트, 전년 대비 20% 신장다양해진 고객 수요·기호 대응… 고든래지 협업 선물세트 선봬축산 바이어가 엄선한 특수부위 선물세트도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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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백화점이 설 선물세트로 선보인 한우세트가 호응을 얻고 있다.

    8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설 본 판매가 시작된 지난 2일 5일까지 4일간 프리미엄 한우 설 선물 매출은 작년 설 대비 약 20% 신장했다.

    이 같은 한우 선호 수요는 매년 이어지고 있다. 실제로 지난 한 해 롯데백화점의 한우 매출은 10% 신장했으며, 외국인 매출도 오름세를 보였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이번 한우 설 선물 구성에 다양해진 고객의 수요와 기호를 적극 반영했다.

    지난 3일부터 잠실점에서는 ‘고든램지버거’ 레스토랑과 협업해, 최상급 한우 선물 팝업 행사를 진행 중이다. 고든램지가 참여해 화제를 모은 고든램지버거 레스토랑은 지난해 초 잠실 롯데월드몰점에 문을 연 이래, 고유의 메뉴와 맛을 선보이며 지금까지도 여전히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팝업 행사에서는 고든램지버거 레스토랑의 시그니처 메뉴인 ‘1966 버거’에 쓰이는 한우 ‘1966 시그니쳐 no. 9’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풍부한 육즙과 고소함을 자랑하는 마블링 등급이 가장 높은 한우 No.9만의 채끝살 4팩으로 구성했다.

    또한 등심, 안심, 채끝, 살치살로 구성한 ‘고든램지 프리미엄 스페셜 세트’도 함께 선보인다. 모든 구매 고객에게는 5만원 상당의 고든램지 시즈닝 3종 세트를 증정하고, 스테이크 레시피도 소개한다.

    국내 유명 셰프와 협업을 통해 ‘한우 숙성 스테이크 GIFT’도 선보인다. 르 코르동 블루 출신의 ‘양지훈’ 셰프와 협업해 전문성과 노하우를 담았다. 셰프가 스테이크 부위로 추천한 한우 안심, 채끝, 치마살을 10일 이상 저온 숙성하고, 부위별 최적의 두께로 정형해 최고의 식감을 선사한다. 셰프 협업 GIFT에는 조리법과 함께 양지훈 셰프가 스테이크를 조리하는 영상을 담은 QR코드가 인쇄된 레시피 카드도 동봉된다.

    롯데백화점의 ‘축산 바이어’들이 직접 기획한 한우 특선 세트도 선보인다. 특수 부위 세트인 ‘한우 풍미 로얄 기프트 세트(0.9㎏, 31만원)’가 대표적이며, ‘한우 연도 로얄 기프트(0.9㎏, 32만원)’ 세트가, 풍부한 육즙을 의미하는 ‘다즙성’기준의 상품은 꽃등심, 채끝 등으로 구성된 ‘한우 로얄 스테이크 기프트(1.2㎏, 38만원)’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