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과 상품성, 유지비 등 경제적 가치 종합 평가총 12개 부문 중 7개 부문 최다 수상 브랜드 등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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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차·기아는 미국 시사주간지 ‘U.S.뉴스&월드리포트’가 발표한 ‘2023 최고의 고객가치상’ 7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 발표한 ‘2022 최고의 고객가치상’에서도 6개 부문서 수상한 바 있으며, 이로써 2년 연속 최다 수상 브랜드에 오르는 기록을 세웠다.

    최고의 고객가치상은 품질과 상품성뿐 아니라 신차와 중고차 가격, 유지비까지 평가해 종합적으로 우수한 차량에 주어지는 상이다.

    U.S.뉴스&월드리포트는 자동차 전문매체들이 분석한 ▲주행성능 ▲승차감 ▲안전성 ▲기술 과 편의사양 ▲연비 ▲적재공간 등의 요소를 고려해 차량의 품질과 상품성을 평가했다. 5년간 차량 유지에 들어가는 총비용과 거래 중고차의 가격 등 차량의 경제적 가치를 종합적으로 비교 평가했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아반떼 하이브리드 ▲싼타페 ▲팰리세이드 ▲코나, 기아는 ▲K5 ▲리오 ▲스포티지 하이브리드가 경쟁 모델들을 제치고 각 부문 최고의 차로 선정됐다.

    현대차·기아 관계자는 “최고의 고객가치상 최다 수상 브랜드로 선정돼 매우 기쁘고 영예롭게 생각한다”며 “현대차와 기아는 계속해서 고객의 기대를 충족하고 이를 뛰어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