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내외적 요인으로 인한 원가 상승가맹점 동반성장 및 소상공인 이익 보호내달 2일부터 총 84품목 대상 평균 5.1% 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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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오는 2월2일부터 제품 판매 가격을 평균 약 5.1% 인상한다.

    26일 롯데리아에 따르면 조정 품목은 버거류 14종을 포함한 총 84품목으로 제품별 인상 가격은 평균 200~400원이다.

    인상 주요 품목으로 대표 메뉴인 불고기버거와 새우버거의 단품 버거 가격은 4500원에서 4700원, 세트 메뉴는 6600원에서 6900원으로 조정한다.

    롯데GRS 관계자는 "전반적으로 매출은 증가했지만 원가 부담으로 인해 수익성은 감소하는 상황"이라며 "이에 가맹점 동반성장 및 소상공민 이익 보호를 위해 불가피하게 판매가 조정을 결정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