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 닷새만 안성공도 등 릴레이 현장점검"작년 무재해 올해도 지속"…안전관리 강조
  • ▲ 김인수 사장(사진 가운데 검은색 마스크)이 오금아남 아파트 리모델링 현장을 방문했다. ⓒ쌍용건설
    ▲ 김인수 사장(사진 가운데 검은색 마스크)이 오금아남 아파트 리모델링 현장을 방문했다. ⓒ쌍용건설
    김인수 쌍용건설 사장이 주요현장을 잇달아 방문하며 관리강화에 나섰다.

    6일 쌍용건설에 따르면 김인수 사장은 최근 서울 송파구 오금아남 리모델링현장을 찾았다. 이 현장은 지하 1층만 있던 주차장을 지하 4층까지 확대하는 등 어려운 공정이 많은 곳이다. 리모델링현장은 기존구조물 주요뼈대만 살린채 공사가 진행되기 때문에 안전관리가 특히 중요하다.

    김 사장은 이날 조회와 안전미팅(TBM) 등에 참석해 안전·품질·공정관리를 점검했다. 직원들과 조식을 함께하며 인사를 나눴고 협력업체 사장단과의 간담회를 통해 애로사항을 공유한뒤 현장점검을 마쳤다.

    김 사장은 "불가피하게 주말에도 근무하는 직원들의 안전에 최선을 다해 달라"며 "건설사 핵심은 현장인 만큼 현장을 최우선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충실히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김 사장은 지난달 7일 아파트공사 대표현장인 경기 안성시 공도읍 '쌍용 더플래티넘 프리미어' 사업장, 지난달 14일에는 토목현장인 인천 송도 11-1공구 기반시설현장도 방문했다.

    쌍용건설 측은 "법규와 규칙을 준수해 지난해 이뤘던 중대재해 제로를 올해에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