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상혁 차기 신한은행장ⓒ신한은행
    ▲ 정상혁 차기 신한은행장ⓒ신한은행
    신임 신한은행장에 정상혁 부행장이 추천됐다.

    신한금융지주는 8일 자회사경영관리위원회(이하 자경위)와 임시 이사회를 열어 정 부행장을 신임 은행장으로 추천했다고 밝혔다. 

    신한금융 자경위는 “정 부행장은 리테일, 기업금융 영업점장 근무 시 탁월한 영업성과를 시현하는 등 풍부한 현장 경험을 갖추고 있다”며 “이를 바탕으로 고객과 시장의 니즈를 빠르게 파악하고 변화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역량이 뛰어나다”고 평가했다. 

    이어 “현재 자금시장그룹장으로 자금 조달, 운용, 자본정책 실행 등을 총괄하면서 자본시장 현황과 ALM 정책 및 리스크관리 등 내부 사정에 정통해 불확실성이 확대되는 현재 금융환경에서 위기대응 역량을 갖춘 적임자로 평가된다”고 밝혔다. 

    정 부행장은 대구 출신으로 덕원고와 서울대 국제경제학과를 나왔으며  1990년 신한은행에 입행한 이후 소비자보호센터장, 삼성동지점장, 역삼역금융센터장, 비서실장, 경영기획그룹 상무 등을 거쳤다.

    지난 2년간은 은행 경영전략 및 재무계획 수립, 실행을 총괄하는 경영기획 그룹장을 맡아 ‘2030 은행 미래비전’을 제시하고 미래 핵심사업 추진을 위한 조직혁신을 주도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갑작스러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이번 신임 은행장 후보 심의 과정은 순조롭게 진행됐다”며 “그룹의 핵심 자회사인 은행의 경영안정을 위해 후보들의 업무역량과 함께 안정적으로 조직을 이끌 수 있는 리더십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고 강조했다.

    정상혁 행장 후보는 은행 임원후보추천위원회와 주주총회를 거쳐 다음주 은행장으로 선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