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대우 메탈키링·미니인형 등 굿즈 2종 제작유튜브·인스타그램 이벤트 배포…별도 미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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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건설은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캐릭터굿즈' 수집열풍이 불고 있는 것에 맞춰 업계최초로 이를 활용한 PR활동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제작상품은 자사캐릭터 '정대우 과장'을 활용한 '정대우 메탈키링' 1종과 '정대우 미니인형' 1종이다.'정대우가 간다' 유튜브채널과 인스타그램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배포될 예정이며 별도 판매는 하지 않는다.정대우 과장은 대우건설에 근무하는 30대 과장으로 기발한 상상을 즐기며 불가능한 것에 도전하고 이를 실현해 가는 과정에서 행복을 느끼는 긍정적인 성격의 소유자다. 국내의 평범한 직장인을 대변한다.대우건설은 2011년 기업PR광고를 통해 정대우 캐릭터를 선보인후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2018년 업계최초로 캐릭터를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개발해 임직원 및 일반인에게 배포했으며 3년간 시즌3까지 제작했다.2020년에는 '정대우가 간다' 유튜브채널 운영을 시작했으며 지난해에는 인스타그램을 개설하고 서울 성수동에서 캐릭터 최초로 '생일카페' 콘셉트 팝업스토어를 열었다.대우건설 관계자는 "특유의 매력과 다양한 활동으로 정대우팬이 늘면서 굿즈출시에 대한 문의가 많았다"며 "향후 대학생 홍보대사 활동과 연계한 굿즈제작 프로젝트 등 MZ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PR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