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자 위한 다양한 배송서비스 통합로봇·AI 등 혁신기술 기반 물류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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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J대한통운이 통합 배송브랜드 ‘오네’를 선보이고 배송서비스 시장 내 리더십을 한층 더 강화한다.

    CJ대한통운은 판매자와 구매자를 잇는 모든 배송서비스를 아우르는 통합 브랜드 ‘오네(O-NE)’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오네’는 CJ대한통운의 택배 서비스와 다양한 도착보장 서비스를 포함하는 브랜드다. 오늘 주문하면 내일 반드시 도착하는 ‘내일 꼭! 오네’, 내일 오전 7시 전 새벽에 받는 ‘새벽에 오네’, 주문 당일에 받는 ‘오늘 오네’ 서비스가 해당된다.

    아울러 구매자가 일요일에도 상품을 받을 수 있는 ‘일요일 오네’도 상반기 중 선보일 예정이다.

    CJ대한통운은 ‘오네’가 판매자들의 비즈니스 성장을 돕고, 소비의 질을 한층 더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매자가 원하는 시간대에 배송 가능한 판매 사이트나 상품을 선택할 수 있어 배송선택권이 더욱 넓어진다.

    ‘내일 꼭! 오네(내일도착보장)’의 경우 도서산간 지역 등 지리적 제한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면 전국의 90% 이상 지역에 다음날 배송이 보장된다. ‘오늘 오네(당일배송)’는 서울 전역, ‘새벽에 오네(새벽배송)’는 수도권과 충청권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CJ대한통운은 이날부터 유튜브, 네이버 등 다양한 디지털 채널을 중심으로 ‘오네’ 브랜드 캠페인 광고를 진행한다. 또 CJ대한통운의 공식 디지털 채널과 고객앱, 배송차량, 박스 등 다양한 접점을 활용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전개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신영수 CJ대한통운 택배·이커머스 부문 대표는 “통합 배송브랜드 ‘오네’ 론칭을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고  일상생활의 편리함과 즐거움을 제공하도록 배송서비스 수준도 더욱 높일 것”이라며 “첨단기술을 바탕으로 한 변화와 혁신을 통해 배송 시장을 선도하고 물류산업의 패러다임을 전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