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맥스 사물 배터리 및 고효율 급속 충전 기술 등 선봬차별화 기술력 방점… BMW '뉴 i7' 전시도
  • ▲ '인터배터리 2023' 삼성SDI 부스 조감도. ⓒ삼성SDI 제공
    ▲ '인터배터리 2023' 삼성SDI 부스 조감도. ⓒ삼성SDI 제공
    14일 삼성SDI는 오는 15일부터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인터배터리 2023'에 참가해 사물배터리(BoT) 애플리케이션 라인업을 공개하고 초격차 기술력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각형, 원통형, 파우치형 배터리와 버튼 배터리를 비롯해 전기자동차, 전동공구, ESS 등 해당 배터리가 탑재된 주요 애플리케이션들을 소개한다. 

    코어 테크놀로지 존에서 전고체 배터리, 혁신적 구조설계, 고효율 급속 충전, 안전 기술 등을 볼 수 있다. 

    삼성SDI의 전고체 배터리는 독자 조성의 고체 전해질 소재와 리튬 음극재로 수명을 개선한 무음극 기술(Anode-less)이 특징이다. 삼성SDI는 국내 유일한 전고체 배터리 파일럿 라인의 완공을 앞두고 있다. 파일럿 라인을 통해 올해 하반기 시제품 샘플 제작을 시작으로 전고체 배터리 개발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ESS 존은 최고의 안전성을 위한 직분사 시스템과 수랭식 냉각시스템이 탑재된 신규 E5S 모듈과 랙을 전시한다.

    특히 xEV 존에서는 BMW '뉴 i7', 볼보트럭의 'FM 일렉트릭'을 나란히 전시한다. 

    BMW '뉴 i7'은 BMW 최초의 순수전기 플래그십 세단이다. 삼성SDI의 P5 배터리(각형)가 탑재된다. P5 배터리는 니켈 함량 88% 이상의 하이니켈 양극재에 실리콘 음극재 기술이 더해져 고에너지 밀도를 구현했다. BMW의 뉴 i7 외에도 iX, i4 등 최신 전기자동차에 탑재되고 있다. 

    볼보트럭의 'FM 일렉트릭'은 한국에서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첫 대형 전기트럭이다. 해당 차량에는 삼성SDI의 21700 원통형 배터리 2만8000여개가 탑재된다. 니켈 함량 91%의 하이니켈 양극재가 적용됐으며 상용 트럭 탑재를 위해 고출력, 고에너지 밀도를 구현했다. 

    손미카엘 중대형전지사업부 전략마케팅실장(부사장)은 "삼성SDI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배터리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삼성SDI의 차별화된 기술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