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기획·생산, 브랜드 운영 등 사업부문 일부 통합1월 韓·中 패션총괄 최운식 대표 선임… 中공략 포석
  • 이랜드 SPA 브랜드 '스파오'가 중국시장 직진출에 나선다.

    이랜드는 지난 1월 한국·중국 패션 총괄 대표로 최운식 대표이사를 선임하며 올해 중국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서겠다는 청사진을 밝힌 바 있다.

    이랜드는 상품기획과 생산, 브랜드 운영까지 독립적으로 운영하던 양 국의 패션사업부문을 일부 통합해 효율화에 나선다.

    이와 함께 이랜드 한국 패션부문 SPA 브랜드 글로벌화에도 속도를 낸다.

    이랜드 관계자는 "중국 사업부문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460% 성장하면서, 본격적인 반등세에 올라탔다"며 "이랜드의 핵심 패션 브랜드가 중국시장을 시작으로 글로벌 마켓을 공격적으로 공략할 적기라고 판단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