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명품·작품편 3개 시리즈 제작코스닥상장·글로벌랭킹1위 선정 담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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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는 공식 유튜브채널을 통해 새 홍보영상을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영상은 경험편·명품편·작품편 총 3개 시리즈로 제작됐으며 반세기 역사를 가진 희림건축 도전과 성과를 담았다.경험편에선 1970년 설립이후 53년간 발자취와 경험, 경쟁력을 소개한다. 업계최초 코스닥상장과 해외 단독진출, 월드클래스300 기업선정 등 성과를 영상에 녹여냈다.현재 희림은 업계에서 가장 많은 전문인력 1400여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15개 국내외지사를 통해 글로벌 프로젝트를 수행중이다. 2019년과 2020년, 2022년 건설사업관리(CM) 능력평가에서 1위를 기록했다.또 권위있는 유럽매거진 '빌딩디자인' 'WA100(World Architecture100)' 주거분야에서 수차례 글로벌랭킹 1위에 선정됐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한국건축문화대상 주거부문 대통령상 최다 수상실적(4회)을 보유하고 있다.명품편에선 △개포 디에이치 아너힐즈 △논현 브라이튼 N40 △대치 은마아파트 재건축 △세종 5-1생활권 스마트시티 △워너청담 등을 설계한 경쟁력을 엿볼 수 있다.작품편에선 △인천국제공항 제1·2여객터미널 △베트남 롱탄국제공항 여객터미널 △주베트남 대한민국대사관 △주몽골 대한민국대사관 △아제르바이잔 바쿠올림픽 스타디움·소카타워·캠핀스키호텔 크레센트 △포시즌스호텔 서울 △카타르 알투마마 월드컵경기장 등 희림이 설계한 랜드마크클 확인할 수 있다.한편 2022년 기준 국내설계회사 매출액은 △삼우건축(3324억원) △희림건축(2211억원) △해안건축(1921억원) △포스코A&C(1851억원) △건원건축(1426억원) △정림건축(1390억원) △간삼건축(1289억원) 순으로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