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콘셉트 개발 및 차별화전략 도출 목적
  • ▲ 동부건설 사내 기술교류회 모습. ⓒ동부건설
    ▲ 동부건설 사내 기술교류회 모습. ⓒ동부건설
    동부건설은 아파트브랜드 '센트레빌' 단지환경 및 브랜드가치 제고를 위한 사내 기술교류회를 가졌다고 2일 밝혔다.

    '센트레빌 단지환경의 오늘과 내일'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교류회는 디자인콘셉트 개발과 차별화전략 도출을 통해 브랜드가치를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동부건설은 최근 준공된 센트레빌 단지사례를 바탕으로 주변환경과 입주자수요를 고려한 특화설계를 소개하고 이를 분석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례단지로는 △화분·조형물 등을 활용해 디스플레이 개념을 도입한 '반포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어린이집과 연계해 조성한 복합휴게공간과 정원을 갖춘 '대구 두류동 센트레빌 더 시티' △제주지역 특성을 고려해 야자수를 식재한 '제주 동홍동 센트레빌' 등이 제시됐다.

    향후 발전방향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

    동부건설은 쾌적한 공원을 연상시키는 자연주의 콘셉트 '플랜테리어(Plant+Interior)' 디자인, 단지성격에 맞는 식재와 바닥포장 패턴디자인 등으로 차별화를 추진할 방침이다.

    분양단계부터 설계를 정밀검토해 단지를 조감도와 일치하는 수준으로 시공할 계획이다.

    동부건설 측은 "차별화된 설계와 환경은 입주자 삶의 질과 단지가치를 결정하는 기준이 된다"며 "센트레빌만의 차별화된 자연친화적 조경디자인을 개발해 브랜드가치와 주거만족도를 함께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