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대표 비즈니스 매거진 선정 글로벌 브랜드 TOP 200 포함베이커리 카페 분야 1위, 한국 설립 브랜드로는 유일올해 상반기 20개 매장 오픈, 66개 계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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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미국 ‘앙트러프러너’에서 선정하는 ‘톱 글로벌 프랜차이즈’ 37위에 올랐다고 3일 밝혔다.
앙트러프러너는 포브스, 포춘과 함께 미국을 대표하는 비즈니스 매거진이다.
이번 순위는 분야에 상관없이 미국 외 국가에 5개 이상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프랜차이즈 규모 및 성장세 △브랜드 강점 △재무 안전성 등의 기준을 바탕으로 순위를 책정했다.
파리바게뜨는 37위로 베이커리 카페 분야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한국에서 설립된 브랜드 중에서는 유일하게 선정됐다. 함께 발표된 ‘다점포 운영 가맹점주를 위한 톱 브랜드’에도 17위로 순수 한국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순위에 올랐다.
파리바게뜨는 지난해 10월 미국 프랜차이즈 전문 매체인 ‘프랜차이즈 타임즈’에서 선정한 ‘프랜차이즈 기업 TOP 500’에서도 25위로 선정된 데 이어, 현지의 다수 유력 언론사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미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올해 상반기에만 미국에서 66개의 가맹계약을 체결하고, 20여 개의 매장을 오픈하며 순항 중이다. 미국 내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마케팅 활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 4월 뉴욕시, 주한미국상공회의소(AMCHAM)와 뉴욕시 경제성장 촉진을 위한 3자 간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며 브랜드의 위상을 공고히 했다. 6월에는 미국 전역에 방송되는 ‘폭스뉴스(FOX NEWS)’에 소개되고, 미국 LPGA 경기에 스폰서로 참여하기도 했다.
파리바게뜨는 올해 노스캐롤라이나, 워싱턴, 하와이, 테네시 등에 추가로 진출하고, 총 160여 개의 가맹계약 체결과 60여 개의 매장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SPC 관계자는 “파리바게뜨가 프랜차이즈 사업의 본고장이자 글로벌 브랜드들의 각축장인 미국 시장에서 높게 평가받고 있어 기쁘다”며 “보다 적극적으로 사업을 펼쳐 2030년까지 북미 1천 개 매장 달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