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매출 1조339억원, 영업이익 2429억원국내 궐련 매출·판매량 모두 감소세창립 이래 첫 중간 배당 결정… 주당 12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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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G의 올해 연결 기준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25.9% 줄어든 2429억원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3359억원으로 5.7% 줄었다.궐련형 전자담배인 NGP(Next Generation Products) 사업 부문의 스틱 매출 수량은 전년 동기 대비 43.5% 증가한 36억3000만개비를 달성했다.해외 NGP 스틱 매출 수량은 기존 진출 국가에서 수요 증가에 따른 시장 침투율 확장세가 지속되면서 전년 동기 대비 72.7% 증가한 22억1000만개비를 달성했다.현지 법인 생산 물량을 포함한 해외 궐련 매출은 2655억 원을 기록했다. 수출 궐련 매출은 중동, 중남미 등 주요 권역의 가격 인상 정책을 통해 전년 동기 대비 5.9% 증가한 1529억 원을 달성했다.국내 궐련 매출은 426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 감소했다. 궐련 판매량 역시 107억개비에서 3억3000만개비 줄어든 103억7000만개비에 그쳤다.건강기능식품(건기식) 사업 부문 매출은 2608억 원을 기록했다. 해외 건기식 매출은 핵심 대상인 중국 시장이 132.2%의 성장률을 보이며 전체 매출을 견인한 결과, 31.4% 증가한 669억 원을 달성했다.KT&G는 이번 기업설명회에서 확대된 주주환원 추진안도 공개했다.
K&G는 2021년 발표한 중장기 주주환원 정책에 따라 KT&G 발행주식의 2.5%에 해당하는 347만 주(약 3000억원) 규모의 자기주식을 향후 3개월 이내에 취득하고, 매입 완료 즉시 전량 소각할 예정다.창립 이래 최초로 중간배당 지급도 결정했다. 중간배당금은 주당 1200원으로 8월 23일까지 지급할 예정이다. 2023년 회계연도 총 주당 배당금은 전년의 5000원보다 최소 200원 인상된 규모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KT&G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그룹의 3대 핵심 성장사업인 NGP·해외궐련·건기식 부문의 경쟁력 강화를 통해 기업가치 성장과 주주가치 제고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