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9028억, 12% 상승'던전앤파이터', '블루 아카이브' 호실적대규모 PvP, 루트슈터 등 신작 게임 개발 총력
-
넥슨은 올 2분기 영업이익이 276억엔(한화 264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같은 기간 매출은 944억엔(한화 902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 늘었다. 순이익은 245억엔(한화 234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 감소했다.넥슨은 올 2분기 ▲'FIFA 온라인 4'와 'FIFA 모바일' 등 PC와 모바일을 아우르는 정통 축구 게임과 ▲일본 및 국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블루 아카이브' ▲'프라시아 전기'와 'HIT2' 와 같은 MMORPG 등 다양한 장르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며 전망치에 부합하는 매출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또 중국지역 '던전앤파이터' 또한 노동절 업데이트와 15주년 업데이트가 호응을 받으며 전망치 수준에 부합하는 성과를 거뒀고, 일본지역 블루 아카이브와 대만지역 HIT2도 분기 실적 성장에 일조했다고 덧붙였다.6월 글로벌 동시 출시한 '데이브 더 다이버'는 글로벌 게임 유통플랫폼 스팀에서 리뷰 최고 등급인 '압도적으로 긍정적'을 유지하고 있다. 5월에 대만에 출시한 HIT2도 출시 직후 인기게임 1위를 달성하고, 10일 이상 최고 매출 1위를 유지하는 등 호실적을 거뒀다.넥슨은 대규모 PvP, 루트슈터, 팀 기반 슈팅, CO-OP(협력) 슈팅 등 여러 장르의 신작들을 준비 중이다. ▲중세 판타지 속 대규모 PvP를 펼치는 '워헤이븐' ▲3인칭 루트슈터 게임 '퍼스트 디센던트' ▲팀 기반 FPS 게임 '더 파이널스' ▲3인칭 PvPvE 탈출 슈팅게임 '아크 레이더스' 등 글로벌 맞춤형 게임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오웬 마호니 넥슨(일본법인) 대표이사는 “올 2분기에는 신규 IP와 라이브서비스의 조화로운 성과로 균형 잡힌 성장을 이룰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다양한 장르의 크로스플랫폼 신작을 통해 이용자분들께 차별화된 게임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