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적용한 상품 패키지 디자인 및 콘텐츠 제작 확대재미있는 편의점 경험 제공 및 잘파세대와 소통 강화"새로운 마케팅 시대를 선언하는 혁신적 시도"
  • ▲ ⓒGS리테일
    ▲ ⓒGS리테일
    GS25가 AI 기술을 접목한 상품과 콘텐츠 확대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최근 GS25는 상품 패키지 디자인부터 홍보영상까지 AI 기술을 활용해 전개하고 있다. 최근 출시된 ▲심플리쿡떠먹는타코 ▲제철열무샐러드 ▲프룻후룻과일젤리 등이 AI 기술로 디자인된 상품들이다.

    GS25는 디자인에 대한 호감도나 재미난 콘텐츠가 MZ세대의 새로운 소비 가치로 떠오르면서 통상적인 느낌이 아닌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디자인과 콘텐츠 제작에 AI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이달에도 심플리쿡카레 2종(눈물맛, 쇼킹불맛)과 모닝글로리샐러드 등 AI 기술을 활용한 상품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앞으로도 월 2회 이상 AI 기술을 활용한 상품 출시와 더불어 재미난 콘텐츠 및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도 응용할 계획이다.

    GS25는 지난해 AI 기반의 NFT 제작을 시작으로 올해 챗GPT를 활용한 숏폼 영상 콘텐츠 제작, 이번 AI 기술을 활용한 상품 패키지 디자인 및 소셜 콘텐츠 스토리텔링 마케팅까지 유통업계의 AI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AI 기술을 활용해 상품 패키지 디자인과 홍보 콘텐츠에 접목한 이번 프로젝트는 유통업계의 새로운 마케팅 시대를 선언하는 혁신적인 시도”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