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주관 캠페인… 일회용품 줄이고 다회용품 늘리기로 약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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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은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의 이국환 대표가 ‘일회용품 제로(ZERO)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6일 밝혔다.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일상 속 환경보호 실천과 친환경 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2월부터 환경부가 시작한 캠페인 활동이다.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기 사용은 늘리겠다는 약속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이다.이 대표는 잡코리아 윤현준 대표의 추천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 대표는 다음 주자로 비대면 모바일 세탁서비스 ‘런드리고’를 운영하는 의식주컴퍼니의 조성우 대표를 지목했다.이 대표는 “사무실에서 다회용 컵을 쓰는 습관 하나가 지구 환경을 지키는 데 작지 않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내에서 환경보호 활동을 실천하고, 배민 앱을 통해 친환경 배달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대표의 챌린지 참여 영상은 배민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배민은 일회용품 사용 저감 등 친환경 배달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전개하고 있다.우선 배민은 앱에서 이용할 수 있는 다회용기 배달 서비스 지역을 지속적으로 확대 중이다. 현재 배민 다회용기 배달은 서울시 10개구(강남구, 관악구, 광진구, 동작구, 마포구, 서대문구, 서초구, 성동구, 송파구, 용산구) 및 경기도 7개 지역(김포시, 시흥시, 안산시, 안성시, 용인시, 화성시, 수원시), 인천시 일부 지역에서 이용할 수 있다.지난 15일에는 다회용기 서비스 운영 1주년을 맞아 환경부, 다회용기 배송 서비스 운영사(잇그린) 등 이해관계자를 초청해 다회용기 정책, 운영 현황, 사용 경험을 공유하는 라운드테이블 행사를 진행하기도 했다.또한 2019년 4월 배민이 배달업계 최초로 도입한 ‘일회용 수저·포크 안 주셔도 돼요’ 선택 기능은 현재 참여자 수가 약 2777만여명에 달하는 등 고객에게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