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차량 렌탈계약 증가 등 렌터카 사업 호조수익성 위주 성장과 비용 효율화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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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캡투어가 렌터카사업 성장과 여행사업 회복에 힘입어 큰 폭의 성장을 달성했다.레드캡투어는 2일 공시를 통해 지난 3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841억원, 영업이익 9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0.2%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7.4% 증가했다. 부문별로 보면 렌터카사업 매출액은 74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0.4%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86억원으로 18.6% 증가했다.신규 차량 렌탈계약의 증가로 차량 보유대수가 전년 동기 대비 11.7% 증가했고, 차량대여매출도 11.2% 증가한 504억원을 기록했다. B2G(정부ㆍ공공기관)와 B2B(기업체) 대상 신규 영업에 집중해 관련 계약 대수가 각각 32.2%, 9.5% 증가했다.중고차 매각대수는 전년 동기 대비 87.6% 증가했고 차량매각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102.3% 증가한 244억원을 기록했다. 고가 차량 중심의 판매 믹스로 대당매각가가 상승했다.금리 상승에 따른 영향을 직접적으로 받는 렌터카사업에서, 레드캡투어는 수익성 위주의 성장과 비용 효율화에 집중하고 있다.이에 최근 중고차 매각 수익성 제고를 위해 해외 직수출 등 매각판로를 다양화했다. 또한 GS엠비즈와 ‘내 차 주치의’ 서비스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맺고, 렌터카 차량관리 서비스 강화와 차량 소모품 통합 구매를 통한 비용 효율화를 추진 중이다.한편 지난 10월 국내 제조사의 인증중고차 사업 개시됐다. 레드캡투어가 보유한 차량은 대부분 평균 연식 4년, 주행거리 7만km 이내로 국내 제조사의 인증중고차 기준에 부합하여 중고차 거래 활성화가 기대된다.여행사업 매출액은 9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8.5%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5.5% 증가했다. 팬데믹 이후 기업출장 증가로 송출인원은 전년 동기 대비 37.3% 증가했다.B2B(기업체) 기반 전문여행사로서의 시스템과 노하우를 활용해 B2G(정부ㆍ공공기관) 공략에 집중했고, 다수의 대형 계약을 체결해 사업영역을 확대했다. 또한 전기차 배터리 제조사 등 주요 거래처의 북미, 유럽 진출 확대로 출장 수요가 늘어났다. 특히 북미 지역은 3분기 누적 항공권 발권액이 팬데믹 직전인 2019년 대비 40.8% 상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