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브랜드 150여 개 엄선, 17일 ‘무신사 홍대’ 오픈온·오프라인 고객 경험 일체화"지역별 맞춤으로 오프라인 공간 확대에 주력할 것"
  • 무신사가 서울 홍대에 플래그십 스토어 ‘무신사 홍대’를 오픈한다. 그간 온라인을 기반으로 국내 패션 브랜드와 함께 성장해온 무신사는 새로운 먹거리로 오프라인 사업을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무신사는 오는 17일 서울 마포구 홍대입구 인근에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무신사 홍대’를 공식 오픈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무신사 홍대’는 스트리트·캐주얼·포멀 등 무신사에 입점된 150여 개 브랜드 상품을 오프라인에서 직접 입어볼 수 있는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다. 

    앞서 지난 10월 27일 무신사 최초의 플래그십 스토어인 ‘무신사 대구’가 대구 동성로에서 먼저 오픈했고 이번에는 서울 지역 거점으로 홍대에 신규 매장을 연다.

    무신사의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의 특징은 온라인과 동일한 할인혜택 등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무신사는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기점으로 오프라인 거점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오프라인 스토어는 온라인 쇼핑에서 고객에게 제공하기 힘들었던 핏, 소재 등의 차별화된 경험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장점이 있다.

    무신사에 입점된 중소 브랜드들의 경우 단독으로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할 때 적잖은 비용 부담이 발생할 수밖에 없다. 때문에 무신사가 입점 파트너 업체를 대신해서 오프라인 진출을 지원하려는 목적도 있다. 

    이를 통해 무신사는 오프라인 스토어를 통해 신규 고객 확보는 물론이고 해외 관광객을 상대로 글로벌 인지도 제고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무신사 관계자는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를 통해 다양한 브랜드들이 새로운 고객을 만나는 기회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오프라인에서도 패션 브랜드들이 더욱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