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량 점유율도 18.3%로 1위 수성TV 수요 부진 불구 프리미엄 라인업 확대 적중QLED TV 누적 판매 1000만대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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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전자가 18년 연속 글로벌 TV 시장 1위 달성을 목전에 뒀다.

    21일 시장조사기관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 3분기 글로벌 TV 시장에서 매출 기준 29.9%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전년 동기 27.5% 대비 2.4%p 상승한 수치다.

    수량에서도 점유율 18.3%를 기록하며 1위를 유지했다. 이로써 삼성 TV는 2006년 이후 올해까지 18년 연속 업계 1위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

    글로벌 TV 시장 수요가 전년 대비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삼성 TV는  Neo QLED와 라이프스타일·초대형·OLED 등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라인업 확대를 통해 업계 1위의 위상을 지켰다.

    2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제품 시장에서 삼성은 Neo QLED와 라이프스타일·OLED 등을 앞세워 전년 동기 45.8% 대비 16.2%p 상승한 62%의 매출 점유율을 기록하며 프리미엄 시장에서의 독보적인 경쟁력을 과시했다.

    또 75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34.8%의 점유율로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으며, 특히 98형 라인업 확대를 통해 80형이 넘는 제품에서도 40.4%의 점유율을 차지해 '프리미엄 TV=삼성' 이라는 공식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

    Neo QLED를 앞세운 삼성의 QLED 제품의 경우 3분기 누적 584만대를 판매하며 프리미엄 TV 시장을 이끌었으며 2017년 QLED가 처음으로 시장에 선보인 이후 올 3분기까지 누적 판매 4000만대를 돌파했다.

    글로벌 시장에서는 올해 누적으로 판매된 QLED TV가 1094만대를 기록하며 프리미엄 TV 시장의 주력 제품임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

    OLED TV의 경우 올 3분기 누적 총 371만대가 판매됐으며, 이 중 삼성은 약 62만대를 판매해 OLED 시장에서도 점차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