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근누락 사태' 등 부실시공 국민 불안감 해소차원
  • ▲ 공공주택 혁신을 위한 정책토론회 포스터. ⓒ서울주택도시공사
    ▲ 공공주택 혁신을 위한 정책토론회 포스터. ⓒ서울주택도시공사
    서울주택도시공사(SH)는 '공공주택 혁신(후분양제 활성화)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SH는 오는 30일 국회에서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 김병주 더불어민주당 국회 등과 공동으로 이같은 토론회를 열 예정이다.

    이번 토론회는 '철근누락 사태' 등으로 불안감을 겪고 있는 국민을 위해 부실시공 예방 효과가 큰 후분양제의 장점을 알리고 관련 제도를 활성화하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토론회에서는 오정석 SH 수석연구원의 '후분양제 활성화를 위한 공공의 역할', 김선주 경기대 교수의 '후분양제에 대한 전문가 인식조사' 등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이후 김현수 단국대 교수를 좌장으로 부동산 분야 각계 전문가들의 토론이 이어진다. 

    토론자로는 △천성희 SH 도시연구원장 △송두한 경기주택도시공사 도시주택연구소장 △윤세형 인천도시공사 미래도시연구소장 △김성달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사무총장 △김광림 국토교통부 공공주택정책과장 △김경기 MBN 기자 등이 참여한다.

    김헌동 SH 사장은 "철근누락 사태 등으로 불안해하는 국민의 신뢰를 되찾기 위해서는 공공주택사업자들이 부실시공 예방에 효과적인 후분양제를 도입해야 한다"며 "이같은 믿음을 바탕으로 제도개선 건의 등 후분양제 확대를 위해 앞장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