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장 이후 6주간 방문 고객 15%, 매출 10% 증가'롱 델리 바' 초반 성과 주도… 트렌드 상품 호응 ↑차세대 매장으로 롯데마트 한 축 담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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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마트가 선보인 ‘그랑 그로서리 은평점’이 시장에 안착하며 차세대 매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12일 롯데마트가 지난해 12월 이후 2월 7일까지 6주간 실적을 살펴본 결과 방문 고객 수는 15%, 매출은 10%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그랑 그로서리의 성공적인 안착은 일반적인 대형마트 형태에서 벗어나 식품의 구성비를 90%까지 늘린 ‘강력한 실행력’과 식품 매장에 30여개 달하는 차별화 특화존을 신설하며 다양성과 전문성을 담아낸 롯데마트의 ‘그로서리 경쟁력’이 주효했다.

    초반 성과는 44m에 이르는 긴 공간을 간편식과 즉석 조리식품으로 채운 ‘롱 델리 로드’가 주도했다. 롱 델리 로드는 직영 베이커리 ‘풍미소’를 시작으로 미국식 중화요리를 뷔페처럼 담아갈 수 있는 ‘요리하다 키친’과 ‘요리하다 스시’, ‘요리하다 그릴’ 등 다양한 코너로 구성됐다.

    요리하다 키친을 중심으로 상품 구색을 2배 가량 늘린 즉석 조리 상품군의 매출은 재단장 이전과 비교해 60% 증가했다. 수산 상품군은 회·초밥 특화 매장 ‘요리하다 스시’의 인기에 힘입어 매출이 10% 가량 늘었다.

    신선과 가공 매장은 트렌디한 식재료를 선호하는 상권 수요를 반영해 맞춤형 매장을 구현한 점이 고객의 지지을 얻었다. 도심형 스마트팜으로 신선함을 배가한 농산은 40%, 대형마트 최초 건식 숙성육을 비롯해 프리미엄 육류 구색을 확대한 축산은 15% 가량 매출이 늘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그랑 그로서리만의 차별화 먹거리를 꾸준히 선보여 우수한 성과를 이어가는 동시에 롯데마트를 대표하는 매장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